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전직원 대상 청렴교육 진행...‘청렴 영동군’ 만들기 박차
기사입력  2017/10/12 [21:03]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이 지난 12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지난 12일 영동읍 난계국악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눠 2회의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공직풍토의 확산과 공직자들의 올바른 청렴인식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어울림교육개발원 배정애 원장이 강사로 나서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의 주제로 행동강령 위반행위, 공익 침해행위 등 직무수행 과정에서 일어나기 쉬운 위법사항의 사례소개 후 청탁 응대법에 초점이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

 

직원들이 평소 궁금하고 모호했던 상황의 여러 가지 구체적 사례들을 중심으로 그 의미와 중요성을 강조하며 생생하게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군은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으로 건전하고 엄중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신뢰받는 영동군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청렴 공직사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법령을 이해하는 것 뿐만아니라 구성원들의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영동군 산하 전 직원이 동참해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청렴 캠페인, 청백-e 시스템, 군민고충처리위원회, 군민감사관제, 민원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등으로 행정신뢰 제고와 깨끗한 공직문화 개선에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개막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을빛 반짝이는 갈대-아름다운 멜로디와 하모니 / 임창용 기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개장···전망대, 짚 와이어, 생태공원 갖춰 / 임창용 기자
단양 보발재, 만추의 오색물결 넘실 / 임창용 기자
단양군, 남한강 잔도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임박 / 임창용 기자
2017 보은대추축제, 10월 13일 개막...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 임창용 기자
2017 보은대추축제 개막...22일까지 10일간 진행 / 임창용 기자
단양군,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 임창용 기자
단양 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학부모 함께하는 자살예방 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괴산군, 괴산고추축제 판매 건고추 가격확정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