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 운천·신봉동 도시재생 상생협약 체결
청주시도시개발사업단-운천·신봉동 도시재생추진협-청주고인쇄박물관
기사입력  2017/10/12 [18:34]   김봉수 기자
▲ 청주시도시개발사업단,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추진협의회, 청주고인쇄박물관은 12일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을 위한 3자 도시재생뉴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도시개발사업단,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추진협의회, 청주고인쇄박물관이 12일 오후 2시 운천신봉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을 위한 3자 도시재생뉴딜 상생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의 청주시도시개발사업단장, 이행임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추진협의회장, 한상태 청주고인쇄박물관장을 비롯한 주민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운천·신봉동 도시재생 및 지역활성화, 둥지 내몰림 현상 방지, 고인쇄박물관 활성화를 비롯한 청주지역 전반의 도시재생에 역사·문화 의식을 향상시켜 주민 삶의 질 개선, 역사·문화관광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의 청주시 도시개발사업단장은 국가정책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으며, 한상태 청주고인쇄박물관장은 인쇄와 공예문화의 발생지인 운천신봉동의 지역활성화와 직지의 역사문화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행임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추진협의회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활성화에 따른 둥지 내몰림 현상 방지를 위해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청주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18~19일 진행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충북시민연대, 충북교육 가로막는 도의회 교육위 강력 비판 / 임창용 기자
증평군, 불교유적 활용방안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 김봉수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제천 바이오·천연물산업 방문 / 임창용 기자
충주시, 2018년 정부예산 역대 최대 5,615억원 확보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축하 화분 소외계층 위해 사용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