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별새꽃돌 과학관, 국내 유일 9인치 굴절 태양관측 전용 망원경 설치
태양관측 전용 망원경 제막식 진행
기사입력  2017/10/12 [17:15]   임창용 기자
▲ 국내 유일의 9인치 굴절 태양관측 전용 망원경이 별새꽃돌 과학관에 설치됐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국내 유일의 9인치 굴절 태양관측 전용 망원경이 제천시 봉양읍에 위치한 별새꽃돌 과학관에 설치됐다.

 

별새꽃돌 과학관(관장 박희문)12일 오후 2시 이근규 제천시장과 망원경 기증자인 손경상 초대관장 등 관계자와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망원경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설치된 9인치 굴절 태양관측 전용 만원경은 국내에 유일하고 세계에서는 6대 밖에 없는 것으로 태양을 확대 관측할 수 있어 태양의 자기폭풍 현상인 흑점, 태양면을 뚫고 나오는 거대한 불기둥 홍염, 태양 표면의 쌀알무늬 등을 관측할 수 있다.

 

제천 유일의 과학관인 별새꽃돌 과학관은 국내 사설천문대 최대구경인 48인치 반사망원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생화전시실, 화석교육실, 광물곤충 교육 및 전시실 등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지난 6년간 약 17만명의 교육생과 관람객이 이곳을 방문해 과학 문화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이근규 제천시장은 “48인치 반사만원경에 국내 유일 9인치 굴절 태양관측 전용 망원경까지 사설 천문대로서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앞으로 별새꽃돌 과학관이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전국에 알리는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제막식을 계기로 정부 부처 사업등과 연계한 지원방안 발굴과 제천시민들의 이용료 할인 혜택 등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해 제천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청주시, 공공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김봉수 기자
충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김상곤 교육부장관 특강 진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옥천군 청산면, ‘천년탑 개막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증평군, 여성이 안전한 사회 추진...범죄 예방시설 구축 / 김봉수 기자
충북도교통연수원, 여객·화물 보수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