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횡단보도 LED투광기 추가 설치...야간 보행자 보호
기사입력  2017/10/12 [10:14]   김봉수 기자
▲ 증평군은 야간 보행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총 29개소 41기의 LED투광기를 추가 설치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은 야간 보행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비 5300만원을 투입해 증평읍 내성리 교차로(보건복지타운 앞) 등 총 29개소 41기의 LED투광기를 추가 설치했다.

 

군은 지난 해 1213개소 54기의 투광기를 설치한데 이어 이번 추가 설치로 총 42개소 95기의 투광기를 설치하게 돼 시가지 주요도로 전체에 대한 사업을 완료했다.

 

투광기는 광량이 부족한 시간대에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를 집중 조명하는 방식으로 운전자가 효과적으로 보행자를 인지하고 운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야간 보행자 교통사고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건설기술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투광기를 설치할 경우 운전자의 가시거리가 73m에서 116m로 약43m정도 연장되어 멀리서도 보행자를 인식하고 속도를 줄일 수 있으며, 보행자 또한 길을 건너기전 좌우를 살피는 행동성향이 36%에서 58%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투광기 추가설치 사업은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모델사업의 도로교통 분야 인프라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수를 감축하여 지역안전지수를 높이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투광기 추가설치로 시가지 주요도로 전체에 투광기 설치가 완료돼 야간 보행자의 안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청주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18~19일 진행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충북시민연대, 충북교육 가로막는 도의회 교육위 강력 비판 / 임창용 기자
증평군, 불교유적 활용방안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 김봉수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제천 바이오·천연물산업 방문 / 임창용 기자
충주시, 2018년 정부예산 역대 최대 5,615억원 확보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축하 화분 소외계층 위해 사용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