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체부, ‘꿈의 오케스트라’ 다섯 번째 합동공연 개최
기사입력  2017/10/11 [22:37]   임창용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함께하는 ‘2017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이 18일 서울 더케이아트홀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함께하는 ‘2017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18일 서울 더케이아트홀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에서는 전라권, 강원권 연합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전국 9개 지역 700여 명의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다채로운 연주를 펼칠 예정이다.

 

더케이아트홀 대강당에서는 오후 2시부터 거점 기관별 특색이 담긴 자유롭고 다양한 소규모의 공연이 진행된다. 예술의전당에서는 오후 730분부터 해금 명인 정수년 씨 외에 공연예술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여러 예술가들이 협연무대를 마련해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더케이아트홀에서는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가 오 샹젤리제, 위풍당당행진곡을 연주하는 세계음악여행’, 군포의 꼬마작곡가와 `꿈의 오케스트라단원이 주고받은 음악편지를 모티브로 작곡한 곡을 연주하는 뮤지컬 포스트카드(Musical Postcards)’, 영상 상영과 함께 음악을 감상해보는 꿈의 오케스트라 부천특별한 해설이 있는 연주’,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과 뮤지컬배우 박란 씨가 <레미제라블> 삽입음악(OST) 등을 협연하는 뮤직 위드 무비(Music with movie)’, `꿈의 오케스트라 안동꿈의 오케스트라 원주가 함께 무대에 올라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선보이는 무대 등,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는 전라권 연합 꿈의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무대의 막이 오른다. 이어 `꿈의 오케스트라 성동과 `꿈의 오케스트라 구로가 우리나라 해금 연주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정수년 씨와의 협연을 통해 국악과 클래식의 아름답고도 절묘한 어울림을 선보인다. 이 합동공연은 강원권 연합 꿈의 오케스트라단원들이 <아리랑 랩소디>, <핀란디아> 등을 연주하며 마무리한다.

 

이밖에 이날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예술의전당 세계음악분수광장에서 오후 620분부터 짧은 야외공연을 진행하며 관람객들과 함께 음악으로 소통하는 유쾌한 시간도 마련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청주시, 공공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김봉수 기자
충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김상곤 교육부장관 특강 진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옥천군 청산면, ‘천년탑 개막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증평군, 여성이 안전한 사회 추진...범죄 예방시설 구축 / 김봉수 기자
충북도교통연수원, 여객·화물 보수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