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아동의 권리 보장...‘아동친화도시 충주’ 선포
충청권 최초 아동친화도시 인증
기사입력  2017/10/11 [21:58]   임창용 기자
▲ 충주시는 11일 오후 4시 시청광장에서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ies)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주시가 11아동친화도시 충주!’를 선포했다.

 

시는 이날 오후 4시 시청광장에서 아동과 시민, 아동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ies)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20151022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2월 아동친화도시 조성 조례를 제정하면서 본격적으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준비해 지난 87일 전국에서는 열 번째, 충북에서는 최초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시가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축하하고 아동권리전략을 시정 최우선의 과제로 추진해 나갈 것을 알리며 시민공감대 형성으로 아동친화도시의 정착과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선포식에 앞서 식전공연으로 중앙경찰악대, 충주어린이집 원아(사물놀이)들이 나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본 행사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아동친화도시 조성 유공자 표창, 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및 인증패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이 조길형 시장에게 전달했다.

 

특히, 사고뭉치시정참여단, 어린이의회의원, 청소년의회의원, 청소년참여위원 등도 모두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고미숙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김영록 우리들의사랑방지역아동센터장, 류재윤·차유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교수, 박분남 아동복지교사, 이상호 사단법인 놀이하는사람들 대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 유공자로 선정돼 이날 조길형 시장으로부터 표창패을 받았다.

 

식후행사에는 국원초등학교 행복나래중창단과 지난해 가족노래 경연대회 1위팀의 공연에 이어 참석자 모두가 함께하는 대동놀이가 펼쳐져 축하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다.

 

이날 조길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두 뭉쳤다면서, “우리 앞에는 더 큰 책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이들이 더 행복하게, 더 밝게, 권리의 주체로서 인정받는 충주시가 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합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뉴스아래의 원본기사 보기 : 충북브레이크뉴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개막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 보발재, 만추의 오색물결 넘실 / 임창용 기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개장···전망대, 짚 와이어, 생태공원 갖춰 / 임창용 기자
단양군, 남한강 잔도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임박 / 임창용 기자
단양 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학부모 함께하는 자살예방 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 복합문화시설 기공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재일 동포 선수단 결단식 진행 / 김봉수 기자
충주시, 장애인체전·전국체전 셔틀버스 운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단양군,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 임창용 기자
필리핀대한체육회, 필리핀 다문화가정에 망고장학금 전달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