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도시재생주민제안사업 ‘주민자랑잔치’ 14일 개최
기사입력  2017/10/11 [20:07]   임창용 기자
▲ 제천시도시재생사업 현장지원센터는 오는 14일 오후3시 제천연엽초수납취급소에서 ‘주민자랑잔치’를 개최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도시재생사업 현장지원센터(센터장 임봉식)는 오는 14일 오후3시 제천연엽초수납취급소에서 제천시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 주민자랑잔치를 개최한다.

 

센터는 올해 공모를 통해 선정한 도시재생주민제안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사업을 공유하고 공동체 의식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주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사업을 구상·제안·주도한 이번 도시재생주민제안사업은 공간의 재생, 문화의 재생, 커뮤니티 재생, 역사의 재생 등 4개 구분으로 총 19개 사업팀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진행했다.

 

특히 환경정비뿐 아니라 연엽초수납취급소를 활용한 콘서트 낭독극, 아이들을 위한 교육놀이체험, 드론을 이용한 전통시장 촬영, 구술다큐멘터리 제작 등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되어 도시재생에 큰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만들었다.

 

임봉식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었던 참여자들에게 자긍심을 주는 동시에 지역주민들 스스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도시재생주민제안사업을 통해 추진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전시, 공연되며, 아로마체험, 향수만들기 무료체험 등 각종 체험과 재활용테이크아웃컵을 가져오면 다육이를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청주시, 공공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김봉수 기자
충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김상곤 교육부장관 특강 진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옥천군 청산면, ‘천년탑 개막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증평군, 여성이 안전한 사회 추진...범죄 예방시설 구축 / 김봉수 기자
충북도교통연수원, 여객·화물 보수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