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젓가락 페스티벌, 11월 11일 개최
젓가락 신동을 찾아라!
기사입력  2017/10/11 [11:56]   김봉수 기자

 

▲ ‘2017 젓가락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젓가락경연대회가 11월 11일 개최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가 주최하는 ‘2017 젓가락 페스티벌행사의 일환으로 젓가락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오는 1111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서 개최되는 ‘2017 젓가락 페스티벌젓가락경연대회는 유아부와 초등부가 참여하는 젓가락신동대회, 일반인이 참여하는 젓가락도사선발대회, 3대 가족이 참여하는 단체전으로 구분해 전개된다.

 

젓가락신동대회와 젓가락도사선발대회는 1분 이내에 올바른 젓가락질로 음식을 빨리 옮겨 쌓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분야별로 대상 1명에게는 금젓가락 트로피, 최우수상 1명에게는 은젓가락 트로피, 우수상 1명에게는 동젓가락 트로피가 상장과 함께 수여된다.

 

또한 단체전은 3대 가족이 한 팀(팀당 5)이 되어 젓가락으로 2분 이내에 팀원에게 음식을 옮겨야 하고 마지막 팀원은 음식을 받아 쌓아야 한다. 3대 가족은 직계와 방계를 모두 포함하며, 대상 1팀에게는 금젓가락 트로피와 시상금 15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은젓가락 트로피와 시상금 100만원, 우수상 1팀에게는 동젓가락 트로피와 시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젓가락경연대회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도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신청과 예선을 거쳐야 한다. 예선은 10월 중 학교와 직장 등에서 자율적으로 개최할 수 있으며, 젓가락페스티벌 사무국에 요청하면 예선전 진행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30일까지 동아시아문화도시청주 홈페이지 또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젓가락 페스티벌은 청주시가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되면서 한중일 3국의 공통된 문화원형인 젓가락 콘텐츠를 특성화하고 젓가락을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문화브랜드로 발전시키기 위해 2015, 2016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개최하는 것이다.

 

1110일부터 19일까지 한중일 젓가락과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는 젓가락특별전이 청주옛연초제조창에서 전시되며, 1111젓가락의 날에는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서 젓가락 경연대회 본선과 문화예술 공연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