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정주 환경 개선 도시개발사업 추진
대소면 삼정지구, 삼성면 덕정지구 조성
기사입력  2017/10/10 [07:32]   김봉수 기자
▲ 음성군이 주거, 상업, 산업, 유통 기능이 있는 단지와 시가지 조성을 위해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이 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미래의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위해 주거, 상업, 산업, 유통 기능이 있는 단지와 시가지 조성을 위해 도시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는 향후 인구증가에 대비하고 낙후된 도시지역을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도시미관을 높여 쾌적한 정주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대소면 삼정지구, 삼성면 덕정지구에서 추진 중이다.

 

 

대소면 삼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면적 176,700(53천평)에 총사업비 504억 원을 투입하여 주거용지, 상업용지, 공원, 녹지 등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영개발로 추진된다.

 

지난 2014523일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되었고 현재는 실시계획인가를 위한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있다.

 

군은 2018년 상반기 내 최종 승인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따른 교통편의와 도시 균형발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약 1900세대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이 조성되어 4500명에 이르는 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삼성면 덕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면적 149,350(45천평)에 총사업비 약438억을 투입하여 주거용지, 공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영개발로 추진된다.

 

지난 20157월 택지개발 타당성 검토 용역을 완료하고 20166월부터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중에 있으며 오는 2019년 상반기 내 최종 승인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약 1,582세대의 공동주택과 71세대의 단독주택이 조성되어 명에 이르는 약3,960세대의 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도시개발을 통해 낙후된 정주 환경을 개선하고 도시의 난개발 방지와 무주택 주민의 주거안정 및 지역발전의 불균형 해소에 역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청주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18~19일 진행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증평에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조성 / 김봉수 기자
충북시민연대, 충북교육 가로막는 도의회 교육위 강력 비판 / 임창용 기자
증평군, 불교유적 활용방안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 김봉수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제천 바이오·천연물산업 방문 / 임창용 기자
충주시, 2018년 정부예산 역대 최대 5,615억원 확보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축하 화분 소외계층 위해 사용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