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1회 온달문화축제 10월 1일까지 개최
기사입력  2017/09/30 [19:30]   임창용 기자

 

▲ 지난 29일 개막한 제21회 단양온달문화축제는 10월 1일까지 온달관광지와 단양읍 일원에서 열린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전국 유일의 고구려 문화축제인 제21회 단양온달문화축제가 온달과 평강, 달과 강 낭만축제란 주제로 지난 29일 개막했다. 축제는 101일까지 온달관광지와 단양읍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식 첫날, 오후 2시를 넘기자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었다. 황궁에서 열린 개막 뮤직컬 갈라쇼와 무예를 겸한 비보이공연이 펼쳐지자 관람객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큰 박수로 화답했다.

 

온달산성 전투놀이는 미리 준비된 물풍선을 던지며 모두를 신명나게 흥겨움 속으로 빠져들게 했고, 어린이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됐다.

 

축제추진위는 고구려 축제의 특색에 맞추어 입장객이 고구려 의상을 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도록 준비했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01일에도 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열리고 남사당놀이가 폐막 무대를 장식한다. 축제의 백미인 온달장군 선발대회는 대규모 행사에서 탈피해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재미를 가미한 유쾌한 행사로 진행된다.

 

주 행사장인 온달관광지에는 고구려 테마존이 만들어져 복식과 난전, 대장간, 농경문화, 주막, 병장기 등 체험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이번 축제는 긴 추석 연휴와 함께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며, “의미 있는 온달문화축제를 함께하면서 관광과 힐링, 휴식을 즐기는 기회를 가져볼 것을 권유했다.

영상뉴스아래의 원본기사 보기 : 충북브레이크뉴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개막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 보발재, 만추의 오색물결 넘실 / 임창용 기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개장···전망대, 짚 와이어, 생태공원 갖춰 / 임창용 기자
단양군, 남한강 잔도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임박 / 임창용 기자
단양 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학부모 함께하는 자살예방 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 복합문화시설 기공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재일 동포 선수단 결단식 진행 / 김봉수 기자
충주시, 장애인체전·전국체전 셔틀버스 운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단양군,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 임창용 기자
필리핀대한체육회, 필리핀 다문화가정에 망고장학금 전달 / 임창용 기자
광고